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119안전센터 빨리 이전하라(시민일보'15.3.6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3.06 조회수 912
도봉119안전센터 빨리 이전하라(시민일보
서울 도봉구의회(의장 조숙자)는 지난 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44회 임시회'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구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서울특별시 도봉구민대상 조례 일부개정안 ▲창동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사무 민간위탁에 관한 동의안 등 1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현장방문 의정활동으로 햇살문화원, 숲속애, 마을지원센터 등 3곳을 방문했다.

지난 2월27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이영숙 의원, 이은림 의원, 홍국표 의원이 각각 5분 발언을 진행했다. 먼저 이영숙 의원은 쌍문동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초의 ‘옹기민속박물관’이 경영난으로 인해 이달부터 휴관에 들어가고, 소중한 지역문화 유산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어 이은림 의원은 소방안전 사각지대 해소 및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도봉119안전센터 이전을 촉구했고, 홍국표 의원은 어린이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도로교통법에 '어린이보호구역내에는 노상주차장을 설치하면 안되고 이미 설치된 노상주차장도 폐지해야 한다'고 규정돼 있음에도 운영 중인 곳이 있다며 시정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된 안건은 ▲서울특별시 도봉구민대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도봉구 생활임금 조례안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로 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둘리뮤지엄 운영 민간위탁에 관한 동의안 ▲구립 공공도서관 위탁체 일원화에 관한 동의안 ▲창동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사무 민간위탁에 관한 동의안 ▲창동종합사회복지관 운영 위탁에 관한 동의안 ▲창3동 구립어린이집 운영 위탁에 관한 동의안 ▲도봉여성센터 운영 위탁에 관한 동의안 ▲도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위탁에 관한 동의안 ▲창3동 구립어린이집 운영 위탁에 관한 동의안 ▲창4동 제2구립(가칭)어린이집운영 위탁에 관한 동의안 등 12건이다.

이 중 ▲서울특별시 도봉구 생활임금 조례안은 도봉구에 직간접 고용된 근로자에게 적절한 생활임금을 지급해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창동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사무 민간위탁에 관한 동의안은 청소년들이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운영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확보한 법인, 단체 등에 관리·운영 사무를 위탁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아와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도봉구의회, 제244회 임시회 4일 폐회(전국매일신문'15.3.5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