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대로 일하는 의회, 열정이 넘치는 의회,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회 이태용 부의장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홈으로
  • 의정활동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 사회적 기업 허브센터 개소식 개최(동북일보'12.10.21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0.22 조회수 2632
도봉구 사회적 기업 허브센터 개소식 개최(동북일보
어려움 겪는 사업자들의 성공적인 경영 지원 위해 설치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6일 오후2시 행정지원센터에서 도봉구 사회적기업 허브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도봉구 사회적기업 허브센터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창업 준비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예비사업자들의 체계적인 준비와 성공적인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했다.

주요 역할은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중심센터로서의 역할 수행, 주민주도의 사업 지원 및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연대 공간 조성,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구축 지원 사업 센터로서의 역할 수행 등의 육성을 위한 정책의 지원이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이동진 구청장, 도봉구의회 김원철 의장, 이경숙 부의장, 이태용, 서영혜, 이영숙 의원, 시설관리공단 정병권 이사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축사와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고, 주민자치위원회, 해등나누미 등 많은 지역 주민과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지원센터에서 개소식을 갖고, 1층 현관에서 현판식을 갖은 후, 지하 허브센터에서 다과를 즐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개소식을 치뤘다.

이동진 구청장은 “사회적 경제분야의 전략적 육성 및 자립기관 지원을 위한 전담시설인 사회적경제 허브센터를 마련함으로써 예비사회적기업 등 사회적 경제 주체와 지역주민들에 대한 지역자원의 연계에 보다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지역현안·지역사업 해결 ‘한목소리’(서울강북신문'11.7.10일자)
이전글 구민과 함께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시사프리신문'12.11.7일자,전국매일신문'12.11.6일자,동북일보,북부신문'12.11.12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