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대로 일하는 의회, 열정이 넘치는 의회,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회 이태용 부의장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홈으로
  • 의정활동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구정질문’ 날카롭네!(시사프리신문'13.5.27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27 조회수 1697
‘구정질문’ 날카롭네!(시사프리신문
▲ 이태용 의원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실질적인 도움 필요’ 강조

이태용 의원(방학 1?2동)은 제226회 임시회 구정질문을 통해 ‘복지정책’을 비롯해 ‘도봉구민회관 보수 및 정비’, ‘방학1동 735번지 성원아파트 열린녹지 조성사업’ 등 집행부를 상대로 질의에 나섰다.

이 가운데 이 의원은 도봉구 복지정책에 대해 “도봉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많이 있다”며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체계가 현재로서는 법적?제도적 제한 때문에 지원을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태용 의원은 “이렇게 실제 위기상황을 겪고 있지만 현행 법·제도상 한계가 있으므로 우리구청에서 적절한 틈새관리 지원책이 있어야 한다”며 “이에 대한 우리구의 현재 지원책은 무엇이 있으며, 추가적인 복지사각지대 지원방안이 있는지 의견을 듣고 싶다”고 답변을 촉구했다.

또한, 도봉구민회관 보수 및 정비에 관해 “현재 도봉구민회관은 시설이 노후화 되고 타일이탈 등 안전에 대한 문제점도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다”며 “보수공사를 한다고 해도 건물이 오래되어 도색했던 페인트가 벗겨지는 등 해마다 많은 보수비용이 들어가고 있다”고 말하며 공사이외 관내보수 공사에 대해 공공시설물 보수 책임관리자 도입을 제시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이웃들의 작품을 한 눈에 ‘개나리 우산길’ 개장(서울강북신문'13.9.23일자)
이전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에 대하여”(동북일보'13.5.27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