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대로 일하는 의회, 열정이 넘치는 의회,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회 이태용 부의장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홈으로
  • 의정활동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구정질문(서울포스트신문'14.9.30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9.30 조회수 1704
도봉구의회 구정질문(서울포스트신문
■ 이태용 의원(방학1,2동) : 민선 6기 인사계획과 조직개편 요구, 방학동 산28번지 직업학교 설립 계획은?


이태용의원은 조직의 탄력성과 안정성을 유지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를 하기 위해 종합적인 인사계획수립을 요구하며 구청장은 민선 6기에 7개 분야, 23개 단위사업, 59개 세부사업을 제시하였고 그 제시내용들이 원만히 추진된다면 도봉구의 발전과 우리 구민들의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지만, 아쉽게도 조직개편은 이루어지지 않고 민선 5기 조직으로 구정업무를 추진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 공간에서의 피해에 대한 대책을 물었다.

또 방학동 산28번지 직업학교 설립과 관련하여 2008년 당시 도시관리국장은 토지보상비 25억원과 공사비 5억원 등 총 사업비 30억원의 소요예산을 들여 재정투·융자 심의 결과 및 중기재정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했지만 이에 대한 조치는 현재 전무한 상태라고 지적하고 지금까지 7년여의 시간이 흘렀으니 공익개발에 대한 사업비는 더 상승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해당 개발사업은 구예산으로 7년전 30억원 이었으니 현재를 기점으로 약 50억원 이상 추정되는 사업비를 들여 타지역보다 낙후되어있는 범죄우범 지역을 공익개발로 추진할 것인지? 아니면 학교측과 개발계획을 공유하여 구예산을 들이지 않고 개방형 산책로와 생태공원 및 도서관, 어린이집, 주민들의 여가생활, 교류활동, 문화활동 등 주민생활 복지와 직접 맞닿아 있는 시설을 설치하는 행정력을 발휘할 것인지? 양자택일을 할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방학2동의 생활편의 및 문화‧교육복지에 대한 행정의 시급성과 사업지와 관련한 행정의 불연속성을 고려할 때 이에 대한 적극적인 공론의 장 마련 및 행정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본다며 구청장의 의지를 물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도봉구의회, 제240회 정례회 구정질문 펼쳐(지역연합신문'14.9.30일자)
이전글 제240회 도봉구의회 제1차 정례회 구정질문(서울강북신문'14.9.29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