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대로 일하는 의회, 열정이 넘치는 의회,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회 강신만 의원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홈으로
  • 의정활동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사랑나눔봉사회 태극기 나눔 활동펼쳐(서울포스트신문'15.8.17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21 조회수 2035
도봉사랑나눔봉사회 태극기 나눔 활동펼쳐(서울포스트신문
광복 70주년 의미 되새기며 국경일 태극기 게양의식 확산 위해

도봉사랑나눔봉사회(회장 양정기)가 14일 오전 10시부터 쌍문현대아파트 일대에서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가정용 태극기 300개를 나눠주었다.​

임시공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봉사회 회원들이 태극기 나눔 활동에 동참했고, 봉사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도봉구의회 차명자 의원, 이은림 의원, 강신만 의원, 신창용 전 의원도 동참했다.

태극기를 받은 한 구민은 “주민센터 공무원들이 나와서 하는 활동인 줄 알았는데, 봉사단체에서 하는 활동이라는데에 놀랐다. 우리 동네에 이렇게 뜻 있는 활동을 하는 봉사단체가 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며, “도봉사랑나눔봉사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이고, 오늘 받은 태극기는 국경일마다 꼭 게양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정기 회장은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경일 태극기 게양에 대한 주민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태극기 나눔 봉사활동을 계획하게 되었다”라며, “회원들의 사비와 봉사회의 기금으로 태극기를 마련했다. 주민들이 국경일 태극기 게양에 대한 의무와 책임을 다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도봉사랑나눔봉사회는 회원들의 사비와 봉사회 자체기금으로 가정용 태극기 300개를 마련했고, 태극기 나눔과 함께 태극기 게양을 해야 하는 국경일을 적은 메모를 태극기와 함께 나눴다.

‘도봉 사랑나눔 봉사회’는 지난 2013년 10월 14일 창단해 양정기 회장을 중심으로 200여명의 회원들이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봉사에 대한 순수한 마음과 뜻을 갖고 활동하는 봉사단체로 지역의 많은 유지들이 활동하고 있다. 봉사회 활동으로는 저소득 가구와 요셉의 집에 쌀 600kg을 전달 한 바 있고, 일일찻집을 운영해 수익금으로 청소년 장학금 지원과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지원 하는 등 복지사각지대의 이웃들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도봉구의회, 제250회 임시회 회기 확정(동북일보 '15.10.12일자)
이전글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사업 추진에 문제점 많아(북부신문'15.7.13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