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대로 일하는 의회, 열정이 넘치는 의회,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회 강신만 의원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홈으로
  • 의정활동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제247회 정례회 구정질문!’(시사프리신문'15.7.15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7.16 조회수 1591
도봉구의회, ‘제247회 정례회 구정질문!’(시사프리신문
▲ 강신만 의원(방학1,2동)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 지적과 창도초등학교 및 관내 초등학교 주변 횡단보도에 숫자 표기형 신호등 설치, 방학1동 녹산교회 앞 SK충전소 이전에 대해 질의했다. 먼저 강신만 의원은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에 대해 “시범구로 지정되어 시범동으로 운영된 방학2동에서는 성공적인 모범사례 운영이라고 하는데 어떤 점이 모범적인 사례였는지 궁금하다”며 해당 사업으로 인해 주민들은 행정전화 연결의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 있고, 대다수 내부공사가 진행 중이고 이로 인해 공무원들의 주말작업, 충원 인력의 책상 미 배치 등 실상 많은 문제점이 있는 있음을 지적했다. 이어 “사업 초기부터 우려해 왔던 충분한 의견 수렴 없이 일방적이고 졸속적인 추진으로 인해 우리구의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사업 추진이 본격적으로 시작도 하기 전부터 문제점이 발생한다는 것에 대하여 심각한 우려를 가지지 않을 수 없다”라며 해당사업에 대한 불안함을 강조했다. 특히 학교 앞 횡단보고 숫자형 신호등 교체 설치와 관련해 창도초등학교 및 관내 초등학교 주변 횡단보도라도 숫자 표기형 신호등을 올해 안에 교체할 수 있게 서울시에 재차 강력히 건의해 교체 설치해주길 요청했다. 또 강 의원은 방학1동 녹산교회 앞 SK충전소 이전에 관해 지역 주민들 모두가 바라고 있는 일임을 강조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정인터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지역연합신문'15.2.9일자)
이전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에 차질은 없는지(동북일보'15.7.13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