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손혜영 의원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활동사항

홈으로
  • 의정활동
  • 활동사항
활동사항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제326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도봉구의회 작성일 2023.05.15 조회수 2298
▢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15일(월)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의사일정을 마치고 제326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5월 9일(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현장방문과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진행했으며, 마지막날인 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8건과 동의안 1건, 결의안 1건을 최종 의결한 후 폐회하였다.

▢ 안건처리에 앞서, 홍은정 의원이 “서울시의 효율성을 강조한 학교급식으로 전면개편안을 중단하고, 도농상생 공공급식사업의 운영 지속 요청”의 내용으로 5분자유발언을 하였다.

▢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한 안건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중간보고의 건」에 이어, ▲「서울특별시 도봉구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호석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도봉구 각종 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상근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도봉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혜란의원 대표발의) 포함 8개 조례안과 ▲「도봉구 5호점, 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관리ㆍ운영사무 민간위탁 동의안」이 원안가결 되었다.

▢ 한편, 제2차 본회의 마지막 순서로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반대 촉구 결의안」(박상근의원 대표발의)을 통해 ▲오염수 방류계획을 즉각 철회하고 ▲일본정부의 방사성 물질 구체적인 공개와 한국과 주변국 검증 참여 요청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하며 의원 만장일치로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도봉구의회, 제327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이전글 제326회 임시회 복지건설위원회 활동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