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대로 일하는 의회, 열정이 넘치는 의회,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회 안병건 의장입니다.

구민여러분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홈으로
  • 의정활동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하는 김장김치(시사프리신문'12.11.20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1.23 조회수 233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하는 김장김치(시사프리신문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하는 김장김치(시사프리신문
도봉구새마을부녀회-주부환경연합회 공동 주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도봉구청 앞 광장에서 가졌다.

작은 사랑의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매년 김장철마다 열리고 있는 이번 행사는 도봉구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화)와 주부환경연합회(회장 고명자)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도봉구의회 안병건의원도 뜻 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이어 행사는 약 30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김장김치 약 2,600여 포기(500상자)를 담가 관내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계층과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에 지원했으며 특히 관내 다문화가정 주부 20명과 군부대요원도 함께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데 힘을 보탰다.

김치 담그기는 첫째 날은 배추 속에 넣을 무와 야채를 다듬고 젓갈, 양념 등을 준비했으며, 둘째 날은 김장 속을 버무려 완성한 후 동 주민센터를 통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쌀쌀한 날씨지만 힘을 모아 주위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김치를 받으시는 분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시는 데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봉구새마을부녀회장은 “예년에 비해 높은 가격의 김장재료비로 인해 김장에 부담을 느끼는 저소득계층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는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의 마음을 함께 함으로써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가기 위해 도봉구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지역현안·지역사업 해결 ‘한목소리’(서울강북신문'11.7.10일자)
이전글 “도봉구 안전위해 구의원도 함께합니다” (서울강북신문'12.11.19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