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의회 ‘지방자치 발전 종합계획안 철회’ 한 목소리(서울강북신문'15.2.2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2.02 조회수 894
도봉구의회 ‘지방자치 발전 종합계획안 철회’ 한 목소리(서울강북신문
▲ 정부서울청사 별관입구에서 도봉구의회 의원들이 ‘지방자치 발전 종합계획안’의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28일 ‘지방자치발전 종합계획 설명회 개최에 따른 공동성명 발표회’ 참석  

도봉구의회 (의장 조숙자) 의원들이 지난 1월 2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입구에서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지방자치발전 종합계획 설명회 개최에 따른 공동성명 발표회’에 참석했다.

지난 2014년 12월 8일 대통령 직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방자치발전 종합계획’을 발표한 이후 도봉구의회 의원들은 제242회 제2차 정례회 마지막 날에 지방의 균형적인 발전과 지방분권을 역행하는 지방자치발전 종합계획에 대한 반대결의문을 발의하여 의결한 바 있고, 이번 공동성명 발표회에도 적극 참여해 강력한 반대 의지 표명과 철회를 요구 한 것이다.

도봉구의회 의원들은 “지방자치의 기본정신을 훼손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주민참여의 지방자치 행정을 저해하는 반민주적이며 반의회적인 이번 지방자치 발전 종합계획안이 철회 될 때까지 일치 단결하여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지켜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공직경험 의정에 쏟아부을터
이전글 쌍문119안전센터 개소식(서울포스트신문'15.1.26일자)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