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도봉구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받고 활동나서(서울강북신문'13.5.6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06 조회수 1436
도봉구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받고 활동나서(서울강북신문
▲ 사진왼쪽부터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된 이종선 전직공무원, 엄성현의원, 이남희 공인회계사, 유상기 세무사가 함께 서류를 보고 있다.  

도봉구의회 결산검사 대표의원으로 엄성현 의원 선임  
  
서울시 도봉구의회 김원철 의장은 5월 1일 제22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임된 2012 회계연도 세입·세출 도봉구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엄성현 의원, 이남희 공인회계사, 유상기 세무사, 이종선 전직 공무원 등 총 4명으로, 전문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2012년 조례 개정에 따라 회계사․세무사 등 외부전문가를 참여시켰다.

엄성현 대표위원은 “작년 예산이 구민을 위해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를 세심하게 살펴 예산의 편성·집행과 더불어 결산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도봉구의 재정건전성 확립을 위한 결산검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또 결산검사 결과 내용에 대해 지적을 하기보단 앞으로의 방향제시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결산검사는 지난해 예산활동에 대한 재정운영 성과 등을 분석·평가해 예산집행 과정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다음연도 예산편성 및 집행에 반영해 건전한 재정운영을 기하고자 하는 중요한 의회 기능 중 하나로, 5월1일부터 5월30일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도봉역 자투리땅 환경개선 나서(서울강북신문'13.5.6일자)
이전글 도봉구의회, 의장단 코로나19 재확산 관련 현황파악 및 직원 격려(09.09 시사프리신문)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