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 보고, 느끼며, 실천하는 도봉구의회
서브비주얼 이미지

언론보도

홈으로
  • 의회소식
  • 언론보도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동북일보'13.5.13일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13 조회수 1277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동북일보
▲ 도봉구의회 김원철 의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에서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 되어 민원 상담을 하고 있다.

김원철 도봉구의회 의장이 지난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지사장 정홍식)에서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됐다.

이번 행사는 공단의 경영혁신 마인드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대내외적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김원철 의장은 건강보험 제도와 지사운영에 대한 공단 업무를 보고받고, 직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눈 뒤, 방문 민원에 대한 도우미 활동 및 애로사항 청취 등 민원상담을 실시하였다.

또한 민원서류 등 공단의 각 팀 업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서류들을 살펴보고 건강보험증 출력 등 업무를 직접 해 보기도 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김원철 의장은 이번 행사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밝히며, “저소득 취약 계층에 대한 보험료 지원 등 건강보험공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건강보험 재정 안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김원철 의장은 “국민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민건강보험과 관련된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게 된 것은 구정활동에도 큰 의미가 있다”며 “고령화 사회의 노인복지를 위한 노인요양보험제도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풍, 치매 등으로 고통 받는 어르신들에 대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으며, 도봉구 관내 요양시설에 대한 실태를 이해하고 공적 시설확충에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일일명예지사장 활동펼쳐(서울강북신문'13.5.13일자,북부신문'13.5.20일자)
이전글 도봉구의회, 의장단 코로나19 재확산 관련 현황파악 및 직원 격려(09.09 시사프리신문)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